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아이플러스안과에서 알려드리는 직장인 눈 관리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플러스안과 입니다.

날씨가 추워진 탓에 많은 직장에서 하루종일 히터를 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혼탁하고 건조한 공기에서 8시간 혹은 10시간 정도 지내게 되는데요.

하루종일 앉아서 모니터를 보면서 눈의 피로감이 축적되었는데, 건조한 공간까지 우리 눈을 상하게할 수 있습니다.

이런 직장인들의 가장 큰 적, 눈의 피로! 오늘 아이플러스안과에서 직장인들을 위한 효과적인 눈 관리법 소개합니다.



   사무실 온도는 적정수준으로!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 다들 들어보셨을 것 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 적정온도를 무시 한 채 실내온도를 28도, 높게는 30도씩 올리고 있는데요.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는 섭씨 20 / 22℃ 정도 라고 합니다.

덥고 답답한 난방기구의 열기는 우리 눈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구의 습기를 말릴 뿐 아니라 눈물층을 불안정하게 만들기 때문에 눈에 아주 안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숨막힐듯한 사무실 공간 보다는, 약간 따듯한 정도의 사무실 온도를 만들어서 우리 눈 건강을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모니터의 위치는 아래쪽으로!


사무실에서 우리 눈을 가장 안좋게 만드는 것은, 바로 건조한 공기 입니다.

건조한 가운데 모니터를 지속적으로 쳐다보되면 당연히 눈물이 마르기 마련인데요.

그럴 때 모니터 각도를 살짝 아래쪽으로 내려두게 하면, 안구 내 수분이 공기에 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눈을 건조한 공기로부터 최대한 방어하게 되면 안구건조증을 약간이나마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모니터를 시선 아래로 내리는 것 과 동시에 눈을 자주 쉬어주는게 중요합니다.

한시간 모니터를 봤다면, 10분에서 15분 정도의 휴식을 취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밝은 사무실 조명은 눈 건강에 최악!


하루종일 불이 켜져있는 사무실, 우리 눈에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서작성을 하시는 분들 이라면 300-600룩스 정도의 조도를 높여야 눈에 무리가 덜 갈 수 있습니다.

사무실의 조도는 눈 건강 뿐 아니라 업무 능력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사무실 자리가 구조상의 위치로 약간 어둡다면,

따로 조명을 설치해서 눈을 보호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조명으로는 형광등을 사용하기 보다는 백열전구를 사용하여 눈을 보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물 섭취는 필수적!


우리 눈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한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기 보다는, 한 컵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8잔 정도 물을 마시게 되면 체내 수분량 증가는 물론 건강까지 챙기실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기 버거우신 분들은,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아이플러스안과에서 직장인들의 눈 건강을 높힐 수 있는 방법, 소개해드렸는데요.

요즘같이 난방기구를 심하게 틀게되는 날, 눈이 뻑뻑하거나 피곤하다는 느낌 많이 받으셨을 것 입니다.

그럴 때 위에서 알려드린 정보를 활용하여 눈의 피로감을 덜고 눈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